본문 바로가기
30대의 취업이야기

[30대 취업]33살 대기업 신입사원 입사 까지..(2)<취업 학원>

by 슬로우스타터 2021. 9.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로우스타터 입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30살(2018년) 겨울부터 31년(2019년) 취업 준비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그중에서 취업학원 및 자기소개서에 대해서 말해 보겠습니다.

 

우선 저는 30살 하반기 취업을 말아먹고...ㅎㅎ 정신을 차리고 렛유인이라는 이공계 전문 취업학원을 다니게 됩니다.

 

제가 취업 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을 배우기 위해

2. 정보 공유 - 많은 취준생과 만나 서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3. 혼자 못하는 스타일 - 저는 혼자 독서실 다니면 호율이 잘 안나오는 스타일이라....ㅠㅠ 여러 사람과 같이 할 때 좀 더 집중을 하더라고요

4. 스터디 구성 - 취업 학원까지 오는 분들이라면 취업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이 있기에 스터디를 구성하기에 최적의 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많이 있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취업 학원을 등록하였습니다. 

이때 가장 많은 도움을 받은 것은 "자기소개서 작성 법"입니다. 

 

인사 담당자 및 서류 검토하는 분들은 서류 검토에 많은 시간을 쓸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첫째, 수십 혹은 수백 건의 서류를 읽어봐야 한다.

둘째, 다른 업무도 많다. 즉 서류 검토만 할 수 있는 시간이 없습니다.

 

따라서 지원자는 하고 싶은 내용을 간결하고 눈에 쉽게 보이도록 해야 합니다. 취업학원에서는 이를 보기 좋게 자료화 및 자소서 첨삭까지 해주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엄청난 도움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팁!!

 

보통 학원에서는 1개 혹은 2개의 자소서에 대해서만 첨삭을 진행해 줍니다. 따라서 정말 본인이 가고 싶은 기업 혹은 항목이 포괄적인 회사의 항목을 선택하여 첨삭 진행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첨삭 과정에서 대략 약 10회의 첨삭 과정을 통해 Best(?) 자기소개서를 완성하였고 이 자소서를 기반으로 많은 회사의 자소서를 작성하였습니다.

 

다음 내용에서는 학원에서 배운 자기소개서 작성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물론.. 저만의 방법이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